본문 바로가기
주식,부업,앱정보

신세계 인터내셔널 주식 흐름 전망

by swsw0202 2022. 1. 19.
반응형

신세계 인터내셔널 주식 흐름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식정보는 얼마 전 이슈가 있었던 신세계 인터내셔널 주식 흐름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차트
주식차트

얼마 전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멸공 발언으로 신세계 주가가 폭락을 했었습니다. 시진핑 중국 주석의 사진과 함께 멸공이란 단어가 있어서 이런 파장을 불러일으켰는데, 해명글에서는 주석 얼굴이 들어있는 줄 몰랐고, 중국이 아니라 북한을 겨냥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점점 더 커 저가는 멸공 논란은 신세계 주가가 6.8%, 신세계 인터내셔널 주가는 5.4% 정도 하락했습니다. 최근에는 정치권까지 번지며, 시끄러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만, 이제 멸공이라는 표현은 쓰지 않겠다고 정 부회장이 말했었습니다. 이런 이슈에도 불구하고 그래도 신세계 인터내셔널 주가는 눈여겨볼 필요가 있는 주식이기에 소개를 해 보겠습니다.

 

 왜 신세계 인터내셔널 주식인가

얼마전 멸공 이슈가 있기 전까지의 신세계 인터내셔널 주식은 눈여겨볼 품절 주로 꼽힙니다. 품 점주란, 보통 유동 주식이 많지 않고 대주주의 비율이 상당히 높은 편인 주식을 말합니다. 대주주는 신세계로 약 45% 정도를 가지고 있으며, 그만큼 유동 주식수가 적어서 개미투자자나 일반투자자들의 숫자가 적은 편입니다. 가격이 오를 때 익절 했다고는 보지만, 아직도 20층 이상에 계신 분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15층에서 구매한 사람인데, 멸공 사건이 터지고 12만 6천 원이 된 지금 상황에서는 빨리 예전으로 회복되기만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사실, 신세계 인터내셔설 주가가 10만원대로 시작해서 전에 20만 원선까지 돌파한 저력을 분석해 볼 때, 주력 사업이 패션이 아닌 화장품 사업 덕분에 크게 성장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 사건도 중국과 화장품 사업에 관련해서 터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에는 화장품 제조 사업에서 철수하기도 했는데,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은 여전히 증가폭을 그렸고, 여러 고가의 명품 브랜드의 매출은 고공행진을 이어가면서 오히려 매출에는 타격이 없었던 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지금 오미크론의 확산과 나스닥의 하락등으로 주식 시장이 좋지 않아 그리고 거기에 이슈까지 더해서 완전히 저 평가되어 있다고 생각되지만, 오프라인 매출이 상당하던 신세계 인터내셔널은 일시적인 현상이 아닐까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직격탄을 맞아 가격이 떨어진 주식을 저평가되었다고 보고 투자했을 때, 큰 가치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기는 합니다. 저평가되고 있는 주식 중에 하나인 '현대백화점'도 이슈와는 상관없이 주식시장에 관계로 지금 하락장을 보이고 있기에, 역시나 신세계 인터내셔널 주식은 좀 더 주의를 가지고 살펴봐도 괜찮을 듯싶습니다.

 

 배당금은 어떻게 분배되는가

다음 시간에는 '주식 배당금'에 관련하여  포스팅을 해 볼 예정입니다. 배당금을 먼저 이해하시면 왜 배당금이 중요하고, 어떻게 수익이 나는지 이해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여기서는 원론적인 내용은 생략하고 진행하겠습니다.

신세계 인터내셔널은 2020년에는 1136원을 지급했고, 2019년에는 1100원을, 2018년에는 850원을 지급했었습니다. 올해는 그보다 더 높은 금액으로 배당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혹시, 배당금 때문에 투자를 하시는 분이라면, 큰 배당금을 지급하는 곳이 아니라 비추입니다. 잠시 멸공 이슈로 주춤하긴 했지만,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리라 생각되며, 현재도 꾸준히 지켜보고 있는 종목 중에 하나입니다. 20층까지는 오를 거라 생각되면, 지금도 꾸준히 투자를 하고 있지만, 그래도 파란불이 들어오면 계속 떨어질까 봐, 안절부절못하고 있는 상황이기는 합니다.

 

 주관적인 생각

신세계 인터내셔널 주가의 대한 저의 생각은 아무래도 앞으로 중국의 행보에 따라 여전히 주가가 요동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유는 오프라인 매출이 컸던 신세계 인터내셔널은 코로나 바이러스와 오미크론으로 인해 매출이 꾸준히 줄고 있으며, 최근에는 소매매출의 상승과 하반기 위드 코로나에 대한 대응책의 일이 겹치게 되면, 주가는 지금보다 조금 더 상승하지 않을까 하는 긍정적인 시선으로 보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저의 짧은 소견이기에, 너무 믿지는 마시고 저보다 더 풍부한 정보력과 자료를 수집하시고 차트도 한번 분석해 보시면서 투자 결정을 하시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중고수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주식 신세계 인터내셔널 주식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다른 주식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