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부업,앱정보

의료 AI 뷰노 주식 흐름 살펴보기

by swsw0202 2022. 1. 25.
반응형

의료 AI 뷰노 주식 흐름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식 정보는 의료  AI관련 뷰노 주식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뷰노 주식도 지난 시간 솔브레인 주식과 비슷하게 인기 있는 장외 주식으로 출발을 했으며, 투자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기도 한 주식입니다. 그럼 이런 뷰노 주식은 무엇이고, 어떤 흐름이었으며, 현재는 어떻게 전망되고 있는지까지 하나씩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승그래프
상승그래프

어디까지나, 제가 적어드리는 주식정보는 팩트에 입각한 내용이며, 제가 생각하는 부분도 사이사이 들어가 있으니, 오해 없으시길 바라며, 너무 많이 믿으셔서 투자하시는 일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괜찮다고 생각되시면, 한번더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주식 차트도 분석해 보시면서 본인에게 맞는 주식인지까지 고려하셔서 최종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뷰노 주식이 무엇인지부터 나열해 보겠습니다.

 

 뷰노 주식이란

뷰노 주식은 세계 최고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기업으로 현재 전국 130여개국 의료 기관과 뷰노 설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설루션을 판매하고 있고, 유럽 CE인증을 획득해 해외 진출도 목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 전립선 MRI, 치과 엑스레이, 생체 신호 등 다양한 분야에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개발하고 있습니다. 뷰노는 AI의료기기로 소견 제공에 초첨을 맞추고 있는 기업입니다.

 

 뷰노 주식의 장점

1. 독자적으로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픈소스 엔진을 사람들이 편하게 쓸 수 있도록 하는 목표를 가지고 불필요하게 많은 기능이 있는 부분은 자체 AI엔진 뷰노넷이 필요한 부분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뷰노넷 개발 당시 구글은 텐서 플로우 같은 오픈소스가 없었기 때문에, 개발하게 되었고, 2015년 이미지 넷 올림픽에서는 구글 , 퀄컴,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등 대형 기관 다음으로 좋은 결과를 낸 기업으로 평가받았었습니다.

 

2. 또한, 뷰노는 의료기 인공지능 설루션 기업으로 안전 영상 판독 솔루션 뷰 노 메이드 펀더스 AI 각 국내 혁신 의료기기 1호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뷰 모메드 펀더스 AI는 바이오 의료 이미지 분야 국제 심포지엄의 노인성 황반변성 판독 챌린지, ISBI 2018 당뇨망막병증 판독 챌린지, 의료영상 기술학 회의, 녹내장 진단 챌린지 등의 의료 영상 분석 대회에서도 1위에 영광을 받았습니다.

기술혁신성, 공익성, 산업 가치 등의 기존 의료기기나 치료법 대비 안정성과 유호성이 개선된 점으로 고려해 볼 때 식품 약품 안전처로 지정되기도 했었습니다. 현재는 안구 속 뒷부분 안저 영상분석과 이상 소견 유무 등 의료 진의 안저 진단을 보조하고 있습니다.

 

3. 계속해서, 뷰노는 국내 최초 혁신 의료기기 선정으로 기술력이 집약된 뷰 노메드 펀더스 AI의 혁신성도 인정을 받았었고, 우수한 임상적 활용으로 현재 의료현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활용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뷰노는 영상의학 외 비영상의학, 음성, 생체신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선을 보이고 있고, 뷰 노메드 설루션이 국내외 도입을 위해 적극 추진될 것을 목표한 바 있습니다. 뷰노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학술대회 참여로 해외 시장 진출에도 계속 도전 중이며, 유럽 영상 의학회 ECR 2020에도 참가를 했으며, 그것을 토대로 지속적인 해외시장 진출에 기반을 마력 하고 있는 중입니다.

 

4. 뷰노의 모든 제품은 클라우드 기반의 시간과 장소에 제한 없이 체험과 분석이 가능하기에 영상전송시스(PACS), 전자 의무기록(EMR)등 다양한 병원정보 시스템 및 진단검사에 탑재된 의료 환경에서 사용되고 있는 중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뷰노는 ECR2020 참가로 뷰 노메드 설루션을 세계 영상의학 관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시연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부스도 준비했었으며, 글로벌 협력기업과 의료기관 등 파트너십 확장이 기반되어 세계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고 있습니다. 소니 자회사인 일본 최대 의료 플랫폼 기업, M#등의 국내외 유수 헬스케어 기업과 전략적 협력으로, 해외 시장 역시 넓혀지고 있는 중이기도 합니다.

 

 뷰노 주식과 관련된 기업들

뷰노 주식은 AI 기술로 의료 영상 분석을 통해 병명을 분석하고,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X선 그리고 컴퓨터 촬영 영상분석으로 지난해 병원 16곳 이상 계약을 했으며, 그 결과 지난해보다는 10배 이상이 넘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뷰노는 10억 원 매출과 코스닥 상장도 목표를 이루어 냈으며, 2018년에는 세계에서 AI의료기기 최초로 인정을 받았고, 지금까지 5개 AI활용 의료기기를 시장에 진출시켰고, 최근에는 안구 뒷부분까지 카메라로 촬영이 가능해 AI가 혈관 분석, 백내장, 녹내장 등 12가지 질환 진단이 가능한 뷰 노메드 펀더스가 식품의약품 안전처 국내 1호 의료기기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뷰노 주식 흐름 전망하기

앞서 말씀드린 뷰노에 대한 장점과 활용도 그리고 전망 등은 최근 과거의 일들을 나열해 드린 것이며, 이제는 현재 어떻게 평가가 되고 있고 전문가들은 어떤 분석으로 어떻게 전망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성적표로만 보자면, 상장을 하고 난 뒤, 4년 연속 적자 굴레에서 못 벗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금감원에서는 2021년 2분기 연결기준 영업 손실 45억 원을 기록했고, 매출은 4억 400만 원으로 전년대비 57.1% 성장은 했으나, 적자폭은 2배 이상 커졌습니다.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은 7억 원, 영업손실과 순손실은 각각 7억 600만 원과 87억 5500만 원이며, 지속적인 손실로 결손금이 누적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특히 2018년에는 매출액이 9000만 원으로 84.9% 떨어졌으며, 영업손실은 26억 2407만 원, 순손실은 25억 6655만 원으로 상황은 더 악화되었었습니다. 2019년에는 매출액이 회복세를 보였으나, 반대로 적자폭은 더욱 커진 상황이었습니다. 현재는 활동성, 안정성, 성장성, 수익성 등에서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연일 하양 곡선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정입니다.

 

하지만, 뷰노 관계자는 "다양한 의료 데이터를 기반하는 사업 영억에서 R&D를 이어오고 있다"며 "동종 업계 경쟁사도 마찬가지 초창기 때 R&D 투자 지출이 많아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것"이라고 인터뷰 한 내용이 있습니다. 그는 특히, "성장 속도가 더디다고 생각 할 수는 있지만, 최근 제품 출시가 활발해지면서 올해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매출 증대가 가능할 것" 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실제 최근 이슈를 보면 뷰노가 2021년 4분기를 기점으로 실적 성장기에 진입하고 올해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이라고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AI의료 기기 시장 자체가 초기 단계인 만큼 뷰노가 단기간 흑자전환을 이루는 일도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조금 더 높게 나오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뷰노 주식에 대한 나의 생각

어떤 종목이든, 어떤 분야든 처음에는 투자를 해야 하고, 실패도 거듭하기에 불안하고 안정성이 없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거기에, 지금 현재 코로나19, 오미크론 바이러스로 인해 모든 주식시장이 붕괴되고 있는 시점이기에, 이 부분까지 악재로 더한다면 상승곡선에 올라타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미래 지향적인 아이템과 사업이라면 현시점에 매출과 이윤만을 쫓을 것이 아닌, 저평가 우량주 일수 있는 점도 고려해 보아야 하지 않을까 하는 것이 저의 짧은 소견입니다. 

이상으로 뷰노 주식 정보를 마치겠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너무 많이 믿지 마시고 다시금 한번 살펴보셔서 투자 방향성을 잡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다른 주식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