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부업,앱정보

장외주식 유라이크코리아 주가 흐름 및 상황

by swsw0202 2022. 1. 21.
반응형

장외주식 유라이크코리아 주가 흐름 및 상황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의 주식 정보는 장외주식, 유라이크코리아 주가 흐름 및 시장 상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차트
주식차트

유라이크코리아는 일반 거래되는 주식과는 살짝 다르게, 장외주식, 비상장주식입니다. 말 그대로 장외주식이란 거래소에는 상장되지 못했지만,  상장 후에 주가가 많이 오를 거라고 미리 판단해서 장외에서 공모주 매수를 하는 것입니다. 이미 알고 계셔서 투자를 하고 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직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앞으로 눈여겨보면 좋은 주식 정보가 될 것 같아 주제로 정했습니다. 저의 포스팅을 보시고 유 라이크 코리아 주가에 대해 관심이 생기신 분들께서는 많은 부분 공부하시고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유 라이크 코리아 주식 및 시장 흐름 정리해 보겠습니다.

 

 유라이크코리아가 무엇인가요

유라이크코리아의 사업영역은 사람들의 건강을 생각하며, 건강한 먹거리에도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국내 최조로 블록체인 기반으로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 진출을 선언한 바 있으며, 또한,  유 라이크 코리아 김희진 대표는 "살아있는 가축이나 동물들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은 일반 데이터를 가지고 하는 데이터보다 좀 더 정확해서 여러 가지 사업 영역을 확장시킬 수 있다"라고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즉, AI 기술이나 알고리즘을 사람에게도 넓혀 기회를 얻어, 지금 같은 코로나 상황에도 패치 플랫폼에 적용하여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환경, 사회구조(ESG) 경영을 강화하는 일환으로 자체적으로 개발한 '메탄가스 및 온도, 습도 측정 환경센서'를 작년 2000여 곳 농가에 무상으로 보급하는 등, 올해는 2만 농가까지 설치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라이브케어 서비스란 무엇인가

유 라이크 코리아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독보적인 가축 생체 데이터를 분석 기술로 가축질병, 전염병을 전문적으로 연구할 '라이크 케어 인공지능(AI) 데어터 센터를 오픈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이터센터는 AI와 빅데이터를 통해 컴퓨터공학, 동물생명공학, 물리학 등 여러 분야의 전문인력들로 구성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생체 데어터의 분석을 통해 국내 및 글로벌 가축 생체정보 분석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농림축산검역본부의 동물의료기기 인증도 받았었는데, 라이브 케어 서비스는 각종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축우의 경구로 투여를 해서 수집된 생체정보 등 여러 가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축우의 질병 예방은 물론, 젖소의 경우 유방염 체크 진행까지도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 서비스가 중요한 이유는, 만약, 유방염에 걸린 젖소에서 우유를 짲다면, 그 기간 동안의 우유를 전부 폐기해서 손실을 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미리 방지할 수 있는 좋은 역할을 하며, 적시적소에 짝짖기와 분만 사교를 낮추고 수태율을 높여 개체수를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축우의 체온이 높아지면 해열제를 투약해 대처할 수도 있기에 의료비 측면에서도 절감을 하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로써 목표에 한발 다가섰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낙농업의 위기 상황 극복

시대의 흐름에 따라 낙농업은 점점 미래가 불투명 해지고 있습니다. 이미 미국에서는 자국내 반대에도 불구하고 코로나와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큰 위기에 놓인, 육류 가공업체에 생산을 재개하도록 하는 내용 명령을 보내기도 했으며, 그 당시에 미 육류 생산시설은 85% 이상 폐쇄된 상황이며, 최대 낙농업 협동조합인 '데어리 파머스 오브 아메리카'에 실린 내용을 보면 하루 평균 1400만 L의 우유가 그냥 폐기되어버렸고, 이로 인해 낙농업과 축산업 모두 미래가 불투명하고 위험하다고 했습니다.

 

이번 행정명령은 미래 낙농업의 공급망이 완전히 붕괴되는 최악의 상황을 막기 위한 조치였으며, 소, 돼지, 닭, 계란을 공급하는 공장이나 마트등 각종 식당까지 연쇄적으로 도산의 위기에 처할 수 있기에 선진국이 아닌 식량 지급률이 낮은 아프리카 등의 국가와 극지방, 태평양 국가 등에서 식량 수급에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식량 가격이 안정된 우리나라도 자급률은 낮은 편이라 마음을 놓을 수는 없는 상황이며, 시급한 대책이 하루빨리 필요한 상황입니다. 쌀과 콩을 빼고 계산해 볼 때 자급률은 30% 미만 이아고, 유제품도 50% 아래로 통계적 수치가 나와있습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당분간 계속 국제 무역봉쇄가 이어질 가능성이 큰 만큼 자급의 생산량과 자급률을 높여야 한다고 하며, 식략 생산을 위해 반드시 환경적인 요소들을 함께 투자해야 한다고 하며, 상황을 살펴야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패치 개발 사업 진행

코로나 19의 변이인 오미크론까지 계속 퍼져나가면서 비대면 서비스는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위기를 기회로 잡아 유라이크코리아는 가축에서 사람으로 넓힐 기회를 잡아, 원격으로 가축의 상태를 진단하던 AI 기술을 사람에게도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가 격리자의 체온은 물론, 기침 여부와 위치 등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코로나 패치를 개발하게 된 것입니다. 유 라이크 코리아 김희진 대표는 "앞으로는 라이브 케어 AI를 통해 분석한 세계 가축 생체 데이터를 기반, 동물 의약품, 사료, 유관 기술 등 다양한 B2B 사업자에게 판매를 제공하여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계획 중입니다"라고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유라이크코리아 주식 및 주가 흐름 마치며

지금까지 간략하게 유라이크코리아 주식 및 주가 흐름을 말씀드렸습니다. 어는 정도 이해가 되시고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유 라이크 코리아 사업영역 및 회사에 대해 공부를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다른 내용의 주식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상 유라이크코리아 주식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