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부업,앱정보

주목할만한 콜마비앤에이치 주식 흐름

by swsw0202 2022. 1. 18.
반응형

주목할만한 콜마비앤에이치 주식 흐름

안녕하세요. 주식 포스팅 5번째 시간으로 오늘 준비한 종목은 '콜마비앤에이치' 주식에 대한 흐름 및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법한 종목이시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요즘 보이는 장의 모습이, 차트 모습이 심상치 않아서 함께 알아보면 좋을 것 같아 정해 보았습니다. 불과 몇 달 전, '위드 코로나'로 해외여행이 가능해지면서 주가가 어느 정도 제자리를 회복하나 싶었는데, 다시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에 출현으로 증가하는 확진자 수만큼, 주식 시장도 급변하게 돌아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까지 국내 증시는 하락폭을 확장하며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고, 현재 기준 나스닥 선물은 약 1.2%나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 사태는 며칠째 계속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장은 예측하기 힘들고, 장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아무도 모르니 미리부터 짐작하고 실망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많은 분들께서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주목받고 있는 종목 중에 하나가 바로 '건강테마' 주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콜마비앤에이치 주식에 대해 다방면으로 살펴보려고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기업소개 및 알려진 정보 그리고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니 너무 많이 믿지는 마시길 바라며, 참고 정도로만 가볍게 봐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콜마비앤에이치란 무엇인가

콜마비앤에이치는 국내 대표적 ODM 업체로서 위탁생산을 사업모델로 가지고 있으며, 크게 3가지 영역에 사업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품에서의 매출이 50%, 화장품에서의 매출이 30% 그 밖에 건강기능 식품 위탁생산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코로나 사태 이후 기업의 형태가 점점 커지면서 나온 종목 중에 하나인 건강기능식품 관련주는 대주주 및 우호지분율이 약 57% 정도 알려져 있는 상태이며, 2021년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실적이 높게 나와 앞으로도 전망이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콜마비앤에이치의 앞으로 전망

콜마비앤에이치 주가 모멘텀은 우선 중국 내수 관련주 등으로 편입될 수 있기에, 일단 화장품 섹터의 호재를 흡수할 수 있는 상황이며, 건강기능식품 관련주들에 대한 매출액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시장에서 기대하는 부분이 커지기 때문에 어닝서프라이즈 등이 나타난다면 주가를 지지해줄 수 있는 충분한 요인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주가는 작년 말 기준, 올해를 대비해 볼 때, 일시적인 현상으로 잠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나, 그 부분은 주식시장 전체가 그렇기에 보류를 해도 될 부분이라고 생각되며, 시장이 제자리로 돌아온다면 바로 상승곡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그 이유는 최근의 매수자를 보게 되면 앞으로도 충분히 오를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현재 잠시 주춤하더라도 기간조정이나 증시 시장에 악재로 판단할 수 있는 모습니다. 아울러 이런 모습은 언제든 우리들이 대비책을 마련해 두어야 하는 것이고, 앞으로의 전망으로는 낙관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의 변동 그래프

당일의 하락률은 크게 나타나고 있지만, 뉴스플로우는 나타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아직 100% 확실한 판단을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다만, 120일 선을 뚫고 내려갔다는 것이 단기적으로 투자심리과 수급에 대한 위축을 만들어 낼 수도 있기에 위험요소로 꼽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기술적 투자의 관점으로 볼 때, 단기적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에 조금은 조심하셔야 되지만, 콜마비앤에이치의 매출액과 영업이익률 등의 기대, 화장품 관련주와 건강기능식품 관련주의 호재가 앞으로도 나타날 수 있는 상황이기에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중국 내수 관련주 등으로 편입될 수 있기 때문에 더더욱 주의를 기울여 살펴봐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모든 시장이 하락장으로 그려지고 있기에, 일정 부분 잠시 상태를 지켜보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생각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면서 우리는 팬데믹이라는 산업의 패러다임 속에 빠르게 변해가는 비대면의 생활로 적응하고 있습니다. 이 처럼 결국 산업은 인간에 가장 기본적인 욕구와 함께 성장하는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또 그것을 누가 비용편익적이면서 개개인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느냐가 삶을 살아가는 그 시대에 최고의 기업이 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점에서 콜마비앤에이치의 건강기능 관련주는 국내의 위탁생산 회사(종근당, 애터미)에 이익이 증가함에 따라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생각되어 앞으로의 주가 흐름을 주의 깊게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다는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화장품주, 건강기능 관련주인 콜마비앤에이치 주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차트를 보실 수 있는 분들께서는 한번 살펴보시고 이미 주식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주의를 기울여서 살펴보시고 매도와 매수 판단을 잘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주식 시장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