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부업,앱정보

현명하게 주식 투자하는 방법

by swsw0202 2022. 1. 17.
반응형

현명하게 주식 투자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입장벽이 낮아 누구나 쉽게 도전은 하지만, 누구나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은 아닌, 주식투자에 대해 현명하게 주식 투자하는 방법에 관하여 몇 가지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주식 그래프
주식 그래프

예전에는 지금보다 주식시장을 바라보는 시선이 나쁜 관점으로만 보아져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누구나 쉽게 주식투자를 도전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20대, 30대 등등은 자신의 월급만으로는 집 한 채도 못 사는, 미래가 보장되어 있지 않은 그런 시대가 왔기에 눈을 돌려 주식과 코인으로 재테크를 강행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결코 그것이 나쁘게만 볼 것이 아닌 아직 주식시장은 돈을 무한대로 벌어들일 수 있는 꺼지지 않는 시장이라고 보는 사람들도 있으며, TV나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낸 사람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식투자를 바라보는 관점

실제로 주식투자는 많은 분들에게 제2의 수입과 자본을 안겨다 주기도 합니다. 월급의 한계에 부딪히는 이들에게 주식은 잘만 다루면 '황금 알을 낳는 거위', '일과 시간에서의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하나의 파이프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은 아직 이 말을 믿지 않습니다. 주식투자에 실패한 사람들이 성공한 사람들보다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입니다. 주식 투자에 실패했다는 말이 사람들에게 조금 더 빨리 퍼지는 이유도 마찬가지입니다.

 

주식 투자는 어느 관점으로 바라보아도 옳습니다. 실패한 관점에서 봐도 결코 틀렸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만큼 실패한 사람들의 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오늘 저의 포스팅을 보시고 그 관점을 조금이나마 바꾸시면 좋겠습니다. 주식시장도 엄연히 '노력한 만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곳'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노력은 절대 배신하지 않으니, 이 간단한 진리를 적용시켜 주식 투자하시면 어느 정도 손해는 보지 않으실 것이라고 말씀드립니다.

 

 고수의 주식 투자 방법

주식을 오래 하셨고, 수익을 보신 분들은 그냥 운으로 보신 분들이 아닙니다. 그래서 살짝 고수분들의 수익 내는 투자 방법 1가지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주식 고수분들은 절대로 본인이 계획하지 않은 매매는 하지 않습니다. 수익을 내는 분들과 손해를 보는 분들의 차이도 바로 여기서부터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많은 시도와 도전을 통해 검증을 하고, 거기서 나온 데이터를 철저히 분석한 다음, 투자 기회를 엿본 후에 매매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혹시, 본인이 주식을 투자함에 있어 중 하수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일단, 트레이딩 강의도 많이 들으시고, 추천종목을 받는 유료결제 사이트도 이용하시고, 주식을 하고 계신 주변 분들의 정보도 얻어서 일단은 조금씩 자신만의 투자형태를 길러보시는 건 어떠실까 합니다. 이유는, 본인까지 들어온 정보는 이미 많은 분들께서도 알고 계시는 정보일 수 있기에, 무턱대고 그걸 믿고 바로 투자를 하시기에는 위험 부담이 있으니, 그 정보를 보다 더 세밀하고 면밀하게 분석하셔서 본인만의 투자 방식을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고로, 감으로의 투자나 주변의 정보만 믿고 하는 투자가 아닌, 본인만의 다양한 매매방법을 공부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매매룰을 1가지 정립하셔서 습관을 들이시는 방법으로 고착화시키는 것이, 나중에 손해를 보시더라도 크게 심적으로 피해는 없으시리라 생각되며 그렇게 한 발씩 나아가시다 보면 어느새 본인도 주식투자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혀 수익을 내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주식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

요즘 주변에서 코인이나 주식 중 한 가지도 안 하면, 문맹인이 된 것 같고, 나만 도태되어 있는 것 같은 생각도 드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으시고, 누가 얼마의 수익이 났다더라 하는 카더라 소식만 믿으시고 바로 주식 투자에 뛰어드시는 분들도 종종 보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앞서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주식 투자도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비단 주식 시장뿐만이 아닌 여러 다른 분야도 처음에 도전하시려면, 많은 경험과 자신만의 노하우가 쌓일 때까지 시간이 엄청 걸리고 때로는 생채기도 나면서 버텨나가는 시간도 생깁니다. 주식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무 준비 없이 무턱대도 덤비셨다가는 가지고 계신 투자금 전부를 잃고 마음의 상처까지 입으실 수 있기에, 처음부터 무작정인 투자보다는, 본인의 실력이 어느 정도 선까지 오를 때를 기다리며, 주식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과 사회경제, 인플레 등등의 주식 관련 뉴스나 정보지, 카페 등을 통해 공부를 하시면서 실력을 늘려가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주식 시장의 정보는 어디서

 앞서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주식도 열심히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사항 한 가지가 있습니다. 무조건 주식과 관련된 방송과 인터넷만 보시고 거기서 나오는 정보들만을 믿고 투자하시면 안 된다는 사실입니다. 일단 그런 곳에서 정보를 들으시면, 본인이 객관화된 정보들만을 추려 다시 한번 주식 시장 검증을 해 보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너무 많은 정보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며, 사실화되고 객관화된 정보를 들여다볼 수 있는 통찰력이 없으면, 거짓 정보에 속아 낭패를 볼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정보를 다 흡수하시면 안 됩니다. 이유는 온라인 뉴스는 후킹을 하는 경우도 많기에, 그러므로, 온라인 뉴스보다는 지면 뉴스를 살피시고, 기업의 동향이나 이슈 사항을 잘 파악하셔서 결정하시고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주식 계좌 개설 방법

마지막으로 주식을 전혀 모르시고, 처음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주식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은행에 돈을 입금하려면 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이처럼 우리가 주식을 처음 하기 위해서는 '주식 계좌 개설'을 하셔야 합니다. 즉, 주식은 그 계좌를 통해서만 하겠다고 하는 약속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도 한 가지 알아야 하시는 점이 주식 계좌를 그냥 개설하시는 것보다, 수수료를 고민해 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수수료는 증권사마다 다르고 본인이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할지 그리고 어떻게 수익을 낼 것인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에, 그 계획을 세우신 후에 계좌 개설을 결정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물론, 요즘은 어플에서도 다양한 곳들이 무료 수수료를 이벤트성으로 강조하거나, 무료 주식을 주는 곳도 있다고 하니, 그 부분도 놓치지 마시고 잘 선택하시면 주식을 처음 접하시는데 좋은 기회일 것 같습니다. 수수료를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본인의 투자 성향이 장기가 아닌 단기 투자를 선택하시는 분들이라면 거래할 때마다 수수료가 나가기 때문에 꼭 체크해 보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주식 투자 포스팅을 마치며

오늘은 주식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과 어느 정도는 알고 계시지만, 주식 투자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중요한 점은 주식은 절대 투기가 아닌 투자로 하시길 바라는 말씀 꼭 드리며, 본인만의 성공전략으로 제2의 월급도 성공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