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부업,앱정보

상승 예측 주식 종류 미리 보기

by swsw0202 2022. 1. 27.
반응형

상승 예측 주식 종류 미리 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주식정보 중에서도 어떤 종목이 상승 우량 주식이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그래프
주식 그래프

2021년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던 주식 종목들은 무엇이 있었으며,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그리고 이제 2022년에는 어떤 종목들을 상승 예측 주식으로 눈여겨봐야 할지까지 하나씩 정리해 보겠습니다. 그렇다고 늘 말씀드립니다만, 저의 정보를 너무 많이 맹신은 하지 말아 주시길 바라며, 그저 참고로만 봐주시면 감사드립니다. 

 

 2021년 상승 종목 주식 모음

다양한 종목들이 있었습니다만, 그중에서도 그린 뉴딜 관련주를 말씀드립니다. 이유는 정부에서 지속적으로 압력을 넣고 있는 뉴딜 정책과 관련이 있는 테마주입니다.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가 장기화됨에 따라 비대면으로 일상생활이 바뀌면서 수요가 급증하기 시작하고 디지털 경제로의 변화가 다가옴으로써 이와 관련된 사업들의 속도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정부에서 계속 지원을 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풍력 발전, 그리고 태양열도 많은 기대가 되었던 종목으로 관련주로는 두산중공업, 한화 설루션, 알서포트 등이 있었습니다. 

 

아울러, 코로나와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상황으로 외부 접촉과의 시간이 줄어들면서 비대면 관련, 언텍트 테마주들이 2021년에도 상승 곡선을 이어 2022년에도 떠오를 예정입니다. 종류는 네이버와 같은 디지털, 원격진료, 인터넷 강의, 유튜브 등과 같이 사람을 대면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수혜주들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관련 종목은 알서포트, 엔씨소프트, 카카오, 스튜디오 드래건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요즘 탄소를 줄이기 위해 환경을 많이 생각하는데, 하수나 폐기물을 처리하는 곳부터 제습기를 생사는 곳도 조금씩 상승을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인선이엔티, 위닉스, 경농 등이 여기에 속하며 한번 어떤 곳인지 살펴보시고 데이트를 모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럼 제가 왜 이렇게 말씀을 드리는지, 그리고 상승 유망 주식들은 어떤 데이터를 가지고 결정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아래 2가지 방법으로 나열해 보겠습니다.

 

 상승 유망주 선정 방법 2가지

  1.   PER, PBR에 집중하세요.PBR은 주식 가격을 BPS로 나눈 것입니다. 특히, 가격이 1주당 자신의 몇 배로 매매가 되고 있는가를 표시하기 때문에, 평가가 낮게 되고 있는지를 정확하게 확인하는데 아주 중요한 지표라고 말씀드립니다. 말 그대로 현재 해당 회사의 가격을 순자산으로 나눈 것이기에, 이 수치가 1보다 낮을수록 저평가되고 있는 회사라고 판단됩니다. 앞으로 주식 가격이 더 올를 수 있는 좋은 우량주식들을 찾으실 때는 이것을 기준으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어디에든 예외는 있듯이 무조건 PBR이 낮다고 해서 주가가 상승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기업의 내적 가치에 대해서도 살펴보시고 검토해 보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미 고평가 되고 있는 곳이라고 해서 무조건 앞으로 금액이 하향을 한다는 것도 없으니 이점도 고려하셔서 미래지향적인 회사가 어느 곳인지 잘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테마주를 기대하기보다 기업 자체 평가를 보세요.주식에서 테마주는 무척 중요한 사항이기도 합니다. 테마주에 잘 승선하면 크게 수익을 낼 수도 있기 때문에 절대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만, 그와 반대로 자칫 잘못하면 코가 끼게 되어 큰 손해를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테마주의 특징입니다. 테마주의 대부분은 주가의 등락폭이 엄청나게 큰기 때문에, 2022년에 경우 대선이라는 큰 이슈가 있을 때는 대선주에 잘못 발을 들여놓게 되면 크게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이슈 하나하나의 집중을 하시기보다는 종목에 집중하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동일한 계열의 한 기업의 금액이 급상승하면, 같은 이슈로 묶이면서 비슷한 흐름으로 이어지는 경우들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일한 이슈가 있다고 하더라도 각 회사만의 가치평가가 다를 수 있으며, 같은 사업을 진행한다고 해도 모두 다 성공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현재는 낮게 평가되어 있어도 나중에는 고수익을 낼 수도 있습니다. 고로, 현재 낮게 평가되어 있는 종목이 있다면 매수하시고, 차후에는 성장을 한 후에 고가에 되팔으셔서 수익을 내보시는 것도 투자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위에 두 가지를 적지적소에 판단하시고 투자하시는 건 매우 어렵습니다. 당장 지금의 주가로만 봤을 때는 해당 기업이 저평가인지 고평가인지를 판단하기 힘들기 때문에, 해당 종목의 재무 상태와 차트, 그래프 분석을 세밀하게 하셔야 하면, 그것을 기반으로 앞으로 성장을 할 수 있을지 없을지를 판단해 보기 위해서는 사업 아이템의 전망과 경제 흐름까지도 예측을 해 보셔야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보통의 개미 투자자분들이나, 주린이 분들에게는 결코 쉬운 일은 아니며, 부족한 정보력과 분석력으로 진행하게 되면 수익보다는 손해가 더 커지기 쉽습니다. 또한, 이러한 상황을 쭉 지켜보고 있는 기관이나 외국인 같은 세력들이 중간에 끼게 된다면 밀리는 일들이 생기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악순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우리가 해야 하는 것은 많은 주식 공부와 제대로 된 애널리스트에게 조언과 정보를 얻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혼자서 주식을 하시기보다는 그룹을 지어 제대로 된 분을 섭외하거나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2022년 상승 예측 주식 종목은

작년에도 핫한 테마주들은 여전히 많이 있었습니다. 특히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금방 꺼질 것 같았던 여러 테마주들이 떠올랐고, 치료제나 비대면 플랫폼, 재택근무, 원격진료 등과 같은 테마주들에서 그 상황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여전히 끝나지 않은 코로나와의 전쟁, 오미크론이라는 새로운 변종 바이러스로 인해 같은 종목들은 여전히 사랑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40일 정도 남은 대선이 있어 그 테마주들도 막판 어떻게 반등을 할지도 살펴보아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개인적인 생각은 위에 말씀드렸던 종목들은 그래도 올해까지는 반응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올해 4월까지는 꽁꽁 얼어붙은 주식 시장을 예견하기도 했으니, 그 부분도 한번 참고하셔서 결정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상승 우량 주식을 마치며

지금까지 2021년 상승 종목 된 주식들과 2022년 어떤 주식들을 눈여겨보면 좋을지에 대해 정보와 사실을 입각한 내용과 저의 짧은 생각까지 나열해 보았습니다. 내용을 보시고 이제는 어떤 주식들이 상승을 할 것이고, 어떻게 선 댁을 해야 하는지 조금의 감이 잡히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언제나 성투하시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다른 도움이 되는 주식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