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부업,앱정보

솔브레인 주식 눈 여겨보기

by swsw0202 2022. 1. 24.
반응형

솔브레인 주식 눈 여겨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는 주식정보 중에 오늘은 솔브레인 주식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반도체
반도체

이미 솔브레인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취합해서 주식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분들을 제외하고 지금 어떤 종목에 어떤 주식에 투자를 해 볼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오늘의 주식정보 내용을 보시고, 반도체 관련 솔브레인 주식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많이 믿으셔서 결정하지 마시고, 참고 정도고 보시고 좀 더 살펴보신 후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솔브레인은 무엇이며, 왜 선택해야 하는가

솔브레인은 1986년도에 설립한 반도체와 관련된 화학 재료들을 제조 및 판매까지 하는 일을 주력으로 한 기업으로, 지금까지 역사가 오래된 곳입니다. 현재도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등 관련 재료를 공급 중에 있으며, 주식 차트를 보면 작년 8월부터 꾸준하게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전체 주식 시장이 하락을 하고 있는 상태로 잠시 하안가를 연일 치고 있지만, 2019년에도  많은 종목들이 하락장을 보일 때, 상승세를 타면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기에, 이번에도 충분히 그럴 가능성이 보이는 종목 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첫 번째, 이유는 솔브레인은 반도체 관련주에서도 대형주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은 주식이기도 하며, 현재도 시가 총액에 있어서 굉장히 무거운 상황이고, 현재 23만 6천 원의 주가를 기록하며 코스닥 순위도 12위에서 20위로 하락을 한 상태이지만, 그래도 쉽게 매수를 하면서 포기를 하기는 아쉬운 상황입니다.

두 번째는, 세계 경제 상황을 반영해 미국, 중국 무역분쟁의 악화로 반도체 관련 부분의 수출 양이 감소하게 되면서 여러 가지 반도체 관련주 또한 이에 따른 영향을 받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솔브레인 주식은 일본 수출의 통재에 따른 호재를 받으면서 오히려 상승세의 기대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했기에, 2019년에도 최고점을 기록했었습니다.

 

물론, 이 이외에 더 많은 다양한 이유들이 있지만, 제일 중요한 점은 반도체 관련 기술력을 제대로 인정받고 평가되기도 하기에, 대기업인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등과 같은 기업들과의 꾸준한 계약을 맺고 있으며, 상당한 규모의 투자 계획도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반토체 관련주는 앞으로도 상승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며, 여러 가지 측면을 고려해 볼 때, 긍정적인 상황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솔브레인 주식에 대한 주관적인 견해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반도체 주식은 어느 정도 긍정적인 방향과 효과를 기대해 볼 수는 있으나, 현재까지 길어지는 코로나 그리고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도 무시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렇기에, 하락장으로 보이는 지금 바로 투자를 결정하시기보다는 좀 더 상황과 차트를 지켜보신 후 들어가 보시는 건 어떠실까 합니다. 이런 상황일수록, 경제 흐름과 세계적인 이슈, 그리고 뉴스 등을 살펴보면서 기간을 오래 두시고 여유를 갖고 지켜보시면서 매도와 매수 타이밍을 잡으시면 더 좋을 것 같다고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이런 타이밍을 정확하게 판단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내일부터 또 상승장으로 바뀔지도 모르기에, 정확하게 진입지점을 결정하는 것은 힘든 일인 것 같습니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시장의 추세와 흐름 그리고 정보를 정확히 분석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이런 흐름일 때, 말씀드리고 싶은 주식은 솔브레인 주식이라고 감히 말씀드려 봅니다.

 

 솔브레인 주식을 마치며

요즘 20, 30, 40세대가 주식과 코인에 눈을 돌려 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일반적인 직장생활로는 한 달 한 달 살기도 어렵고, 코로나와 오미크론 변이가 장기화됨에 따라 경제 불황이 계속적으로 이어짐에 따라 언제 나의 자리가 없어질지 모르는 불안감 때문일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재테크를 시작하는데, 그중에서도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 코인과 주식이 제일 손쉽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영 끌을 해서라도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쉬운 만큼 큰 위험도 따르기에,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꾸준히 공부하고 발 빠른 정보력을 가지고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종목의 주식 보다도 손쉬운 반도체 관련 솔브레인 주식은 한 번쯤 눈여겨보고 도전해 볼 가치가 있는 주식이라고 생각돼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서두에도 말씀드렸듯이 그렇다고 너무 많이 맹신하지 마시길 바라며, 여러분들의 정보와 판단으로만 투자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솔브레인 주식을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