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부업,앱정보

우량주 엘앤에프 주식 상승은 어디까지

by swsw0202 2022. 1. 15.
반응형

우량주 엘앤에프 주식 상승은 어디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2번째 포스팅으로 핫한 엘앤에프 주식에 대해 전망, 흐름 어디까지 상승할지 예측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엘앤에프 로고
엘앤에프 로고

어쩌면, 제가 이 글을 쓰기 전에 이미 엘앤에프 주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실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아직 엘앤에프 주식이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지금도 늦지 않은 것 같은 생각이 들어 이렇게 조심스럽게 여러분들께 연혁 및 전망 그리고 앞으로의 예상 흐름 정도까지 간단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저도 공부하고 정보를 얻은 내용들일뿐이니 그저 참고로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엘앤에프 주식은 1년 반 전만 해도 약 5~6만원 선을 그리며 시작했는데, 어느새 1년 반 만에 2배 아니 그 이상 고공행진을 하며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주식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처음 출발할 때 많은 전문가 분들께서 '무조건 20만 원선까지 올라갈 것이다'라고 말을 많이 했었는데 불과 1년 반 만에, 오늘 주식시장 가격으로 볼 때, 193,000원에 장 마감을 한 것으로 보면 앞으로 어디까지 어떻게 흘러갈지 또 다른 예측을 해 보아야 할 타이밍 일 것 같습니다. 잘 보시고 정보가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엘앤에프 기업 역사 및 현황

엘앤에프 기업은 나름 역사가 있는 지금으로부터 20년 전인 2000년 7월에 설립을 했으며, 그해 LCD용 BLU를 제고하고 판매하는 목적으로 창업을 시작하였습니다. 2005년 8월에는 자회사인 엘앤에프신소재를 설립하였으며, 리튬이온 이차전지용 양극 활물질 사업을 개시하였고,  2010년에 이후부터는 global top-tier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했습니다. 2016년 2월 드디어 엘앤에프와 엘앤에프 신소재의 합병을 통해서 주력사업인 양극 활물질 사업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과 자원의 효율적인 수립 및 재배치를 완료하여 글로벌 성장의 기반을 구축합니다. 뿐만 아니라, 합병을 통해 그린에너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자 소재 분야에서 차세대 아이템 개발과 사업화의 속도를 내며 현재까지 박차를 가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엘앤에프 주식 시장 전망

2021년 12월 30일 연말 기준, 22만원선을 돌파하고 유지했던 주식은, 현재 잠시 2만 원 정도 빠진 19만 원을 유지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보고 있으며, 금세 20만 원선의 안착을 하는 데는 문제가 없어 보인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엘앤애프 주식은 2022년 올해 추정 매출액을 예상해 볼때, 전년에 비해 112% 상승한 1268억 원, 영업이익을 250% 이상 증가한 1417억 원으로 전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될 수 있는 이유는, 국내 주요 고객사 생산시설(Capa) 증설에 따른 EV용 양극재 수용 와, 올해 2022년 2분기부터 신공장 P3가 가동을 시작하기 때문에 고 마진 NCMA(알루미늄, 망간, 니켈, 코발트)의 비중 상승과 생산능력의 추가 확 중으로 제품 개선 및 제조원가의 절감 효과도 기대를 하고 있으며, 원재료인 메탈 가격은 상승하고 있으나, 가격 전가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서 스프레드가 확대되고 있다는 전망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서 현재 잠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엘앤애프 주가는 앞으로 30만 원선까지 상승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목표를 재설정했습니다.

 

제가 바라보는 엘앤에프 주식 전망은 얼마전까지만해도 26만 원선이 목표라고 했던 전문가들의 조언과 정보력으로 인해 언제, 어느 때 매수 타이밍을 잡아야 할지 망설였던 분들도 계셨으리라 생각됩니다만, 위에 말씀드렸던 회사 목표와 성과를 보시면 30만 원선이 그리 무리한 숫자는 아닐 것으로 감히 생각을 해 봅니다. 그렇다고 꼭 투자 기회를 잡으시라는 말씀은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고, 판단을 하시는데 약간의 참고 정도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 올리는 말씀입니다.

 

 엘앤에프 주식 소개를 끝마치며

여기까지 엘앤에프 주식 전망 및 회사소개, 앞으로의 비전 등을 간략하게 살펴보았습니다. 팩트에 입각한 내용들도 있고, 저의 짧은 소견도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며, 여러분들께서도 한 번쯤 눈여겨보시고 정보력을 키우셔서 촌각을 곤두세워 한번 알아보셔도 시간 낭비는 아닌 그런 주식이라 생각됩니다. 정확한 차트 분석과 좋은 정보력으로 엘앤에프 주식 잘 보시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또 다른 주식 시장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