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부업,앱정보

현재 시스웍 주가 분석과 전망

by swsw0202 2022. 1. 16.
반응형

현재 시스웍 주가 분석과 전망

안녕하세요. 주식 정보 3번째 시간으로 오늘은 현재 시스웍 주가 분석과 전망 그리고 저의 짧은 소견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시스웍 주가 차트
시스웍 주가 차트

여러분들께서는 시스웍 주가에 대해 많이 알고 계신지요? 저는 요즘 조금 눈여겨보고 있는 주식이라, 이렇게 포스팅 주제로 선택을 하게 되었으며, 향후 미래 발전성이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면 함께 공유하면 좋은 주식 정보가 될 것 같아 이렇게 선택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너무 맹신은 하지 말아 주시기 바라며, 이런 정보가 있다 정도로만 봐주시고 판단하시면 더할 나위 없이 감사드립니다. 그럼 시스웍 주가가 무엇인지부터 간략하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시스웍 주가란 무엇인가

시스웍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판넬 등의 여러 생산라인에 클린품 제어 시스템 등을 제공하며 사업을 진행해 가고 있는 대표적으로 클린룸 관련주라고 이해하시면 쉬우실 것 같습니다. 대주주 및 우호지분율이 약 35% 이상 측정되고 있으며, 최근 대주주 변경과 자사주 매입, 그리고 무상증자 등 주주친화 정책이 나오면서 주가는 바닥 대비 큰 폭의 상승률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보여주는 주가, 시가 총액은 무상증자 락 이후에 가격이기에 상대적으로 가벼운 이유로 큰 폭의 상승도 체크해 볼 수 있겠습니다.

 

 현시점에 시스웍 주가는 어떤가요

저번주 미국 증시는 한번 큰 낙폭을 하며, 경제상황의 악화 및 불확실성이 얼마나 클지, 그리고 코로나의 변종인 오미크론의 확진자와 이제 5차 유행까지의 코로나 증가세를 보여주며, 팬데믹 선언보다도 훨씬 더 큰 폭의 증가세를 보여주었으며, 주식 시장의 혼든을 만들기에 충분한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주에는 우회상장 등의 이슈가 있었으며, 클린룸 관련주, 진단키트, 치료재등으로 분류된 시스웍 주가가 눈여겨볼 수 있을 정도의 주가 급등을 했으며, 앞으로는 어떤 흐름으로 어떻게 보여줄지는 아래 주가 흐름을 통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현시점에서의 시스웍 주가 흐름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번주 시스웍 주가는 진단키트 관련 기업의 우회상장 이슈가 있기에 매우 큰 폭으로 상승을 하였으며, 연속적으로 상한가도 기록 중에 있습니다. 또한, 증자, 증자 3자 배정 등 주가 상승에 큰 폭의 모멘텀을 제공하는 여러 가지 이벤트 역시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기에 이 부분도 눈여겨보아야 할 점입니다. 현재, 시스웍 주가 흐름은 단기 바닥 대비 10배 이상의 상승을 보여준 상황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증자가 완료되는  시점부터 그 이후까지 주가가 많이 상승했지만, 이전 대비 가격이 많이 올랐다고 생각하기에는 조금의 무리가 있습니다. 이미 기업 밸류가 달라진 상황이기에 과거의 주가는 단기적으로 잊어줘야 하는 상황은 아닌가 하고 의심도 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기 저가로는 약 2천 원 후반 정도의 가격과 주봉상의 고점인 4600원 저항선 돌파가 매우 중요한 포인트로 꼬집어 볼 수 있습니다.

 

 눈여겨 볼 시스웍 주가 모멘텀 및 위험성

눈여겨보아야 할 시스웍 주가 모멘텀은 여러 가지 주주 친화적 또는 기업 밸류에이션을 하는 과정 속에서 긍정적인 이슈가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을 보아야 합니다. 또한, 코로나 시기에 무상증자, 클린룸 관련주, 진단키트 관련주 등의 이슈가 사업적으로도 매우 긍정적인 상황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것들을 지켜내며 일정 부분 매출액을 발생시키는 것이 주가를 유지하는데 또는 기업 밸류에 상당한 모멘텀 흡수와 유지가 중요할 요인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또한, 시스웍 주가 위험성으로는 현재 주가가 바닥 대비하여 너무 높은 것으로 보이는 점입니다. 물론, 이것이 재무적 요인인지, 기업가치적 요인 때문인지 어떤 것으로 인한 상승으로 볼 수 있지만, 많은 투자자들의 투자 심리가 위축되는 상황에서는 이러한 계산보다는 주가가 많이 상승했다는 단지 그 이유 하나로 주식을 팔 수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것을 주의 깊게 잘 살펴보시길 바라며, 증자 이후의 시가 총액을 유지할 만한 재무적 뒷받침이 어느 시점에서 빠르게 나타날지도 중요한 포커스 일 것으로 비칩니다.

 

 내가 생각하는 시스웍 주가

위에 소개해 드린 팩트 체크 내용을 잘 살펴볼때, 미국, 유럽 증시의 급락과 함께 국내 증시도 요동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두려워하고 바닥이다라고 생각할 때, 바로 기회가 올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유는 아직 국내 증시는 매우 잘 버티고 선방을 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언제까지일지는 모르겠으나 며칠 또는 1~2주 정도는 좀 더 선방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저의 짧은 소견입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이니 가볍게 읽어 주시고 비난이나 돌은 던지지 말아 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시스웍 주가에 대한 전망, 흐름 그리고 간략한 저의 생각까지 기재해 보았습니다. 조금의 주식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저는 다음에 또다른 새로운 주식 소식으로 여러분들께 돌아오겠습니다.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바라며,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반응형

댓글